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17년 6월 맵스 녹음실비 변동 공지 사항
작성자 MABS (ip:)
  • 작성일 2017-06-03 08:38:4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23
평점 0점

안녕하세요 맵스 회원 여러분 

맵스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어느덧 여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 더위를 시원하게 씻을 수 있는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려야 하지만, 

오늘은 안타깝게도 조금 부담스러운 소식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맵스와 함께해 온 녹음실은 임대 녹음실로, 

녹음실을 사용한 만큼 임대료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녹음실의 일반적인 운영은 녹음이 진행된 시간 외에 편집이 들어갈 경우, 편집료는 시간당 별도의 비용이 책정이 되어 있으며, 사실상 그 비용을 추가 지불해야 하는데, 맵스의 경우 그동안 별도의 편집비 없이 임대료만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처음 녹음료 협상을 할 때 편집 작업량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던 것이죠

그런데 맵스의 편집 작업량이 너무 늘어나 더 이상은 지금과 같은 진행이 어렵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맵스의 편집 작업들로 인해 다른 작업에 큰 어려움이 있고, 사실상 시간 외의 인건비가 지불이 되지 못한 것입니다. 

특히 호명 편집의 경우, 하나 하나를 믹싱하고 변환하는 과정에 하루 또는 반나절의 작업 시간이 소요가 되어, 녹음실 입장에서 그 피해가 크다고 합니다. 

이 역시 처음 호명 편집료를 협의 할 때 이렇게 작업량이 많을 것을 예상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녹음실에서 그간 워낙 정확하게 작업을 진행해주셔서 위와 같은 어려움이 있었다는 것을 저희는 전혀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녹음 시간 외의 편집에 대해서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호명 편집의 경우, 너무 적은 비용으로 고생하신다고 알고 있었고 그래서 늘 죄송한 마음이었습니다.) 

 

현재 맵스의 제작비 상승은 저희로써도 큰 부담이지만, 정당한 인건비는 반드시 지불 되야하며, 올바른 제작을 위해서는 그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에 녹음실과의 긴 협의 끝에 다음과 같은 결론이 있었습니다.  

 

* 본녹음 : 시간당 22만원 (녹음 감독 진행 + 시간 외 편집료 포함) 

* 프리토크 : 시간당 11만원  

* 호명 편집 : 50명 이하 5만원, 이후 50명 당 5만원

 

위 내용 또한 녹음실 측의 많은 양보와 배려로 책정된 비용입니다. 

여러 가지 다른 대안을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함께 작업해온 시간들과 또 지금까지 맵스의 시스템과 제작 과정, 성우들의 편의성 등을 고려한다면 위와 같은 협의가 최선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4월부터 시작된 휴대폰, 카드 결제로 인한 각종 수수료와 부가세, 홈페이지, 시스템 운영 유지비등이 급등하면서, 맵스에도 비용에 대한 부담이 굉장히 커졌지만, 

최대한 제작비를 줄여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그 혜택을 누리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일련의 내용으로 인해 결과적으로 제작비에 대한 부담을 안겨드리게 되었습니다. 


가능한 더 좋은 대안이 나올 수 있도록, 방법을 강구하고 고민하며 노력해 보겠습니다. 


맵스 회원 여러분들께 부담스러운 소식으로 찾아뵙게 되어 무척 송구스럽습니다. 

부디 수고하는 작업자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너그러이 양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저희 제작진 모두 양질의 제작을 위해 더 힘쓰겠습니다.


맵스와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