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맵스 제작에 대한 안내입니다
작성자 MABS (ip:)
  • 작성일 2019-06-28 21:23:3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04
평점 0점


맵스를 함께하시는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맵스 제작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안내를 드립니다


맵스의 제작은 기계의 완벽한 틀에서 돈을 넣고 상품을 찍어내는 제작이 아닌, 

사람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며 그 의견을 취합하고 조율하여 하나의 컨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각각의 제작마다 수많은 사람들의 소통과 의견이 모여 제작이 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비록 보이지는 않지만 의뢰인, 공동제작 참여자, 성우, 연출, 녹음감독, 녹음실 담당자, 섭외 담당자, 홈페이지 솔루션 담당자,

녹음 편집자, 음향 효과 담당자 등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그 제작에 대해 약속하고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고 협의하여 제작이 완성이 됩니다.

사람들이 모여 하나의 작업을 완성하는 일이기에 모든 이들의 생각이 같을 수는 없습니다.

제작 과정 중, 모두 제 각각 다른 목소리를 냅니다.

그 목소리에 불만이나 이견들도 참 많습니다.


각각의 의뢰마다 의뢰인의 성격과 제작 진행 방식이 모두 다르며, 

해당 참여자마다의 성격도 다르며 참여자 각자의 의견도 서로 분분합니다.

어떤 분들은 특정 공동제작의 모집 진행방식과 과정에 대한 불만을 맵스를 향해 쏟아내는 분들도 있고,

공동제작에 참여하여 대본이나 프리토크 내용 취합 과정 중, 너무 도가 지나치다며 저희쪽에 중재 요청을 하기도 하며,

또 지금처럼 이와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회원에 대한 불만을 각각 다른 목소리로 의견을 주시기도 하십니다.

한 건의 제작 과정에도 수많은 부분에 대해 불만과 이견이 있습니다.


제작진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녹음실은 맵스의 제작과 요구가 너무 까다로워서 더 이상 제작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의뢰인들에게 최적의 제작비로 제작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피할 수 없는 선택이기에 한번 더 부탁하고 또 부탁드리며 양해를 구합니다.

때로는 녹음 감독이 갑자기 바뀌어 음질등에 문제와 어려움이 있기도 합니다.

효과 편집자는 호명 편집이 너무 힘들고 고된 작업이라 호명 편집은 진행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이지만,

작업자에게 힘든 일이지만 의뢰인들의 호명 대본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더 부탁드려서 결국 또 편집자는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양보합니다.

섭외자는 불편한 기색이 역력한 성우에게도 의뢰인의 마음과 의견을 충분히 전달하기 위해 전전긍긍하며 때로는 독촉도하며 고군분투합니다.

맞지 않는 스케줄로 녹음실과 성우, 의뢰인, 연출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지만 좋은 결과가 아닐 때도 많습니다.

성우 또한 컨디션에 따라 무척 힘든 녹음을 강행을 해야하며, 자신의 성격에 맞지 않아 무척 곤혹스러워 하는 부분도 있으나 맡은 일에 끝까지 최선을 다합니다. 

이 외에도 제작과정에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수많은 갈등과 어려움이 있습니다.


굳이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종종, 그건 너희들이 당연히 해야할 일이고 그냥 당신들은 우리가 준비해서 보낸대로 녹음만 하면 되잖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나의 제작을 위해서는 수많은 사람들의 소통과 배려와 희생이 있어야만 제작이 완성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서로가 조금씩 양보하고 희생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 한, 지금과 같은 제작은 불가능합니다.

물건을 찍어내는 일이 아니기에 각각의 제작마다의 스토리도 다릅니다.


저희가 어떤 공지를 드리는 것은 

몇 년동안 제작을 진행해 오면서 제작진들과 의뢰인들, 참여자들, 모두의 의견과 생각, 또는 불만 사항들을 종합하여

모두에게 가장 좋은 방향으로 제작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도록 의견을 드리는 것입니다. 

그것을 누군가는 갑질로, 또는 검열이라 느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이 일이 일방적인 갑질로 결코 진행이 될 수 없는 일임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성우를 비롯한 모든 제작진들의 여건과 환경을 고려하여 의견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 모두가 함께하지 못하고 누구 하나 불만과 이의를 제기하고 손을 놓게 되면 제작 결과물은 나올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작진들도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며 끊임없이 양해를 구하고 소통하며 제작에 협업하는 것입니다.


이 컨텐츠를 제작하는 일은 인격과 인격이 만나서 이루어지는 일입니다.

그러나 인격에 대한 배려보다 모두가 각자의 주장과 의견만 내세운다면, 제작진과 의뢰인들  모두가 억울하고 손해보는 결과로 여겨질 것입니다.


프리토크에 대해서는 지난 제작들에도 늘 의뢰인과 주최자님들께 매번 안내해드린 내용입니다.

이는 성우님을 배려해 달라는 부탁이며, 그것으로 인해 맵스의 손익이나 편의를 위함이 결코 아닙니다.

또한 오해하시는 것처럼 그 동안의 프리토크 제작에 맵스 내에서 질문지를 임의로 삭제 편집하여 진행한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프리토크는 전적으로 성우님들 재량에 맡겨 진행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꼭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맵스에 의뢰하시는 제작은 서로의 소통과 배려를 통해서 만들어지는 “사람의 일”이라는 것입니다.

이 말씀에 부디 또 다른 오해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때때로 시스템의 문제든 여러 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로 제작 과정에서 불편을 드려도

인내로 양해해주시며 끝까지 제작에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불편한 부분들을 개선하여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제작진들과 함께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에 생긴 회원 등급 시스템에 관한 부분은 담당자들과 협의하여 더 나은 방법으로 홈페이지 구매가 가능하시도록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작권법의 최종 확인, 결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19년 7월3일)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